본문 바로가기

Language/Python

[wxPython] wx.BitmapButton의 사용



본 내용의 출처는 이글루 블로그의 '하린아빠' 라는 네임을 쓰시는 분의 블로그입니다.

[출처] - http://pythondev.egloos.com/106883


행여나 이글루 블로그가 없어지면 참고할 곳이 사라지기에 주인장님께 댓글을 남기고 퍼 옵니다.




[wxPython] wx.BitmapButton의 사용



# -*- coding: cp949 -*-

#!/usr/bin/python

# player.py

import wx


class MyFrame(wx.Frame):
    def __init__(self, parent, id, title):
        wx.Frame.__init__(self, parent, id, title, size=(350, 300))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panel = wx.Panel(self, -1) 
        # 화면용 패널
        pnl1 = wx.Panel(self, -1)
        pnl1.SetBackgroundColour(wx.BLACK)
        # 컨트롤 배치 패널 생성
        pnl2= wx.Panel(self, -1 )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# 메뉴바 생성
        menubar = wx.MenuBar()
        # 메뉴들 생성
        file = wx.Menu()
        play = wx.Menu()
        view = wx.Menu()
        tools = wx.Menu()
        favorites = wx.Menu()
        help = wx.Menu()

        file.Append(101, '&quit', 'Quit application')
        menubar.Append(file, '&File')
        menubar.Append(play, '&Play')
        menubar.Append(view, '&View')
        menubar.Append(tools, '&Tools')
        menubar.Append(favorites, 'F&avorites')
        menubar.Append(help, '&Help')

       # 슬라이더1 생성
        slider1 = wx.Slider(pnl2, -1, 0, 0, 1000)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# Bitmap  버튼 생성
        pause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stock_media-pause.png'))
        play 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stock_media-play.png'))
        next 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stock_media-next.png'))
        prev 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stock_media-prev.png'))
        volume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volume.png'))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# 슬라이더2 생성
        slider2 = wx.Slider(pnl2, -1, 0, 0, 100, size=(120, -1))
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vbox = wx.BoxSizer(wx.VERTICAL)
        # 슬라이더 박스 생성
        hbox1 = wx.BoxSizer(wx.HORIZONTAL)
       # 컨트롤 버튼 박스 생성
        hbox2 = wx.BoxSizer(wx.HORIZONTAL)

       # 생성한 박스들에 컨트롤 배치
        hbox1.Add(slider1, 1)
        hbox2.Add(pause)
        hbox2.Add(play, flag=wx.RIGHT, border=5)
        hbox2.Add(next, flag=wx.LEFT, border=5)
        hbox2.Add(prev)
        hbox2.Add((150, -1), 1, flag=wx.EXPAND | wx.ALIGN_RIGHT)
        hbox2.Add(volume, flag=wx.ALIGN_RIGHT)
        hbox2.Add(slider2, flag=wx.ALIGN_RIGHT | wx.TOP | wx.LEFT, border=5)

        # 컨트롤 배치가 끝난 박스들을 컨트롤 패널에 설정 
        vbox.Add(hbox1, 1, wx.EXPAND | wx.BOTTOM, 10)
        vbox.Add(hbox2, 1, wx.EXPAND)
        pnl2.SetSizer(vbox)
       
        # 화면패널과 컨트롤 패널을 배치할 박스 생성

        sizer = wx.BoxSizer(wx.VERTICAL)
        sizer.Add(pnl1, 1, flag=wx.EXPAND)
        sizer.Add(pnl2, flag=wx.EXPAND | wx.BOTTOM | wx.TOP, border=10)

        # 최소 사이즈 설정
        self.SetMinSize((350, 300))
        # 메뉴바 설정
        self.SetMenuBar(menubar)
        # 상태바 생성
        self.CreateStatusBar()
        # 프레임에 박스 셋팅
        self.SetSizer(sizer)
        self.Centre()

class MyApp(wx.App):
    def OnInit(self):
        frame = MyFrame(None, -1, 'Player')
        frame.Show(True)
        self.SetTopWindow(frame)
        return True


app = MyApp(0)
app.MainLoop()

[실행 화면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