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내용의 출처는 이글루 블로그의 '하린아빠' 라는 네임을 쓰시는 분의 블로그입니다.
[출처] - http://pythondev.egloos.com/106883
행여나 이글루 블로그가 없어지면 참고할 곳이 사라지기에 주인장님께 댓글을 남기고 퍼 옵니다.
[wxPython] wx.BitmapButton의 사용
# -*- coding: cp949 -*-
#!/usr/bin/python
# player.py
import wx
class MyFrame(wx.Frame):
def __init__(self, parent, id, title):
wx.Frame.__init__(self, parent, id, title, size=(350, 300))
panel = wx.Panel(self, -1)
# 화면용 패널
pnl1 = wx.Panel(self, -1)
pnl1.SetBackgroundColour(wx.BLACK)
# 컨트롤 배치 패널 생성
pnl2= wx.Panel(self, -1 )
# 메뉴바 생성
menubar = wx.MenuBar()
# 메뉴들 생성
file = wx.Menu()
play = wx.Menu()
view = wx.Menu()
tools = wx.Menu()
favorites = wx.Menu()
help = wx.Menu()
file.Append(101, '&quit', 'Quit application')
menubar.Append(file, '&File')
menubar.Append(play, '&Play')
menubar.Append(view, '&View')
menubar.Append(tools, '&Tools')
menubar.Append(favorites, 'F&avorites')
menubar.Append(help, '&Help')
# 슬라이더1 생성
slider1 = wx.Slider(pnl2, -1, 0, 0, 1000)
# Bitmap 버튼 생성
pause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stock_media-pause.png'))
play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stock_media-play.png'))
next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stock_media-next.png'))
prev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stock_media-prev.png'))
volume = wx.BitmapButton(pnl2, -1, wx.Bitmap('icons/volume.png'))
# 슬라이더2 생성
slider2 = wx.Slider(pnl2, -1, 0, 0, 100, size=(120, -1))
vbox = wx.BoxSizer(wx.VERTICAL)
# 슬라이더 박스 생성
hbox1 = wx.BoxSizer(wx.HORIZONTAL)
# 컨트롤 버튼 박스 생성
hbox2 = wx.BoxSizer(wx.HORIZONTAL)
# 생성한 박스들에 컨트롤 배치
hbox1.Add(slider1, 1)
hbox2.Add(pause)
hbox2.Add(play, flag=wx.RIGHT, border=5)
hbox2.Add(next, flag=wx.LEFT, border=5)
hbox2.Add(prev)
hbox2.Add((150, -1), 1, flag=wx.EXPAND | wx.ALIGN_RIGHT)
hbox2.Add(volume, flag=wx.ALIGN_RIGHT)
hbox2.Add(slider2, flag=wx.ALIGN_RIGHT | wx.TOP | wx.LEFT, border=5)
# 컨트롤 배치가 끝난 박스들을 컨트롤 패널에 설정
vbox.Add(hbox1, 1, wx.EXPAND | wx.BOTTOM, 10)
vbox.Add(hbox2, 1, wx.EXPAND)
pnl2.SetSizer(vbox)
# 화면패널과 컨트롤 패널을 배치할 박스 생성
sizer = wx.BoxSizer(wx.VERTICAL)
sizer.Add(pnl1, 1, flag=wx.EXPAND)
sizer.Add(pnl2, flag=wx.EXPAND | wx.BOTTOM | wx.TOP, border=10)
# 최소 사이즈 설정
self.SetMinSize((350, 300))
# 메뉴바 설정
self.SetMenuBar(menubar)
# 상태바 생성
self.CreateStatusBar()
# 프레임에 박스 셋팅
self.SetSizer(sizer)
self.Centre()
class MyApp(wx.App):
def OnInit(self):
frame = MyFrame(None, -1, 'Player')
frame.Show(True)
self.SetTopWindow(frame)
return True
app = MyApp(0)
app.MainLoop()
[실행 화면]
'Language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wxPython] wx.StaticText를 이용한 문자열 출력 (0) | 2017.02.06 |
---|---|
[wxPython] wx.StaticLine 을 이용한 구분선 추가 (0) | 2017.02.06 |
[wxPython] wx.Button를 이용한 Button 이벤트 처리 와 랜덤 숫자 추출 (0) | 2017.02.06 |
[wxPython] 다이얼로그(Dialog) 만들기2 (0) | 2017.02.06 |
[wxPython] 다이얼로그(Dialog) 만들기 (0) | 2017.02.06 |